최근, 중국철도 제20국은 윈난성 홍허 “풍력-태양광-저장” 통합 기지의 두 번째 배치인 홍천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의 종합 건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프로젝트의 총 면적은 약 7,200무(약 4.8평방킬로미터)이며, 공사의 정격 용량은 340메가와트입니다. 이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건수이현 내의 황무지 활용 가치를 크게 향상시키고, 프로젝트가 위치한 지역의 농민들에게 소득 증대와 부의 축적을 가져오며, 홍허주의 에너지 구조를 최적화하고, 지역 관련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최근 몇 년간, 홍허주는 “햇볕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켜왔습니다. 마을 단위의 태양광 집광 발전소 수익을 잘 활용하고, 태양광 수익을 기반으로 한 공공 복지 일자리를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햇볕 산업”의 수익이 주민들의 “주머니”로 계속 유입되고 있으며, 이는 빈곤 탈출 주민들의 안정적인 소득 증가를 촉진하고, 마을 집단 경제를 강화하며, 농촌 재생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를 농촌治理, 문화 계승 등과 결합하여, “태양광 + 스마트 농업” 및 “태양광 + 문화 관광”과 같은 새로운 발전 모델을 적극적으로 탐색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농촌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고, 경제, 사회, 문화, 생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적인 발전을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